고객센터
바로가기 제1조(목적)

이 약관은 릿앤무브먼트(주)(전자상거래 사업자, 이하 “회사”라 한다)이 운영하는 예약플랫폼(이하 “사이트”이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사이트와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 “PC통신, 무선 등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을 준용합니다.”

바로가기 제2조(정의)

1. “사이트”란 회사가 여행상품예약 등(이하 ‘여행상품’이라 한다)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상품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2. “이용자”란 “사이트”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3. “회원”이라 함은 “사이트”에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계속적으로 “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4.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5. “쿠폰(전자거래 형식의 쿠폰 포함)”이라 함은 그 기재내용과 형식을 불문하고 소지자(전자문서 및 전자거래법상 전자문서(이하 “전자문서)의 수신자 포함)가 여행상품 등을 예약할 때나 “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때 표시된 금액 또는 비율만큼 할인 받을 수 있는 쿠폰을 말합니다.

바로가기 제3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모사전송번호(FAX)·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회사 사이트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법률」, 「약관의규제에 관한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등에 관한법률」, 「방문판매등에 관한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사이트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한 내용으로 변경하는 경우에는 30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4. 본 조 제3항에 의해 변경된 약관은 법령에 특별한 규정 기타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그 적용일자 이전으로 소급하여 적용되지 아니합니다.
5. 본 조 제3항에 따라 공지된 적용일자 이후에 이용자가 명시적으로 거부의사를 표명하지 않을 경우에는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봅니다.
6.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 내의 개별 서비스에 대한 별도의 약관 및 이용조건을 둘 수 있으며 개별 서비스에서 별도로 적용되는 약관에 대한 동의는 이용자가 개별 서비스를 최초로 이용할 경우 별도의 동의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이 경우 개별 서비스에 대한 이용약관 등이 이 약관에 우선합니다.
7.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바로가기 제4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① 항공, 숙박, 렌터카, 관광지 등 여행상품에 대한 정보 제공 및 예약계약의 체결
② 사전예약이 필요한 관광상품 등의 예약
③ 기타 회사가 정하는 업무
2. 회사는 상품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상품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상품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상품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3. 회사가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여행상품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즉시 통지합니다.
4. 전항의 경우 회사는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바로가기 제5조(서비스의 중단)

1.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회사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보상기준 등을 고지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이용자들의 마일리지 또는 적립금 등을 회사에서 통용되는 통화가치에 상응하는 현물 또는 현금으로 이용자에게 지급합니다.

바로가기 제6조(회원가입)

1.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회사는 이러한 신청에 있어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회사가 이용자가입신청의 승인을 거부하거나 유보하는 경우 원칙적으로 이를 회원에게 알립니다.
①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②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③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사이트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3. 회원가입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4. 회원은 회원가입 시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상당한 기간 이내에 회사에 대하여 회원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5.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청소년 보호법』 등에 따른 등급 및 연령 준수를 위해 이용제한이나 등급별 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제7조(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단, 회원 탈퇴시 쿠폰 및 적립금 등 회원으로서의 모든 혜택은 소멸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①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하거나 타인의 정보를 도용한 경우
② 사이트를 이용하여 구입한 여행상품의 대금, 기타 사이트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③ 타 이용자의 사이트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④ 사이트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3. 회사가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바로가기 제8조(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이메일 주소나 SMS, LMS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사이트 공지사항(고객센터)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바로가기 제9조(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 또는 이메일 주소나 서신우편, SMS, LMS, MMS, 전화 등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자는 관련법에 따른 거래관련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이메일 등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이메일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이메일 등을 수신한 이용자는 수신 거절의 의사표시를 할 수 있으며, 회사는 수신거절을 위한 방법을 이용자에게 제공합니다.

바로가기 제10조(구매신청 및 개인정보 제공 동의 등)

1. 이용자는 사이트 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여행상품, 재화 등의 구매를 신청하며,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① 여행상품 등의 검색 및 선택
② 구매자의 성명,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또는 전화번호) 등의 입력
③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추가 또는 옵션요금(인원추가, 조식추가, 자차보험료, 물품의 배송비)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④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 (예, 마우스 클릭)
⑤ 여행상품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회사의 확인에 대한 동의
⑥ 결제방법의 선택
2. 회사 제3자에게 구매자 개인정보를 제공할 필요가 있는 경우 1)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2)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3)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4)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을 구매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동의를 받은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도 같습니다.)
3. 회사가 제3자에게 구매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할 수 있도록 업무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1) 개인정보 취급위탁을 받는 자, 2) 개인정보 취급위탁을 하는 업무의 내용을 구매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동의를 받은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도 같습니다.) 다만, 서비스제공에 관한 계약이행을 위해 필요하고 구매자의 편의증진과 관련된 경우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서 정하고 있는 방법으로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통해 알림으로써 고지절차와 동의절차를 거치지 않아도 됩니다.

바로가기 제11조 (계약의 성립)

1. 회사는 제10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①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②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③ 구매신청 고객이 제7조에 따른 이용자 자격이 제한, 정지 또는 상실된 이용자로 확인되었을 경우
④ 구매신청 고객이 재판매 등의 목적으로 사이트의 거래질서를 방해한 경우
⑤ 렌터카 대여자격조건에 합당치 않은 경우
- 승용, 7~9인승 승합차 : 만 21세 이상, 2종 보통 이상 운전면허 취득 후 1년 이상 경과한 자
- 11인승 이상 승합차 : 만 21세 이상, 1종 보통 이상 운전면허 취득 후 1년 이상 경과한 자
2. 회사의 승낙이 제13조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전화예약을 통한 구매의 경우에는 유선상 안내에 의하여 이용자에게 예약 또는 구매번호를 고지한 시점에, 각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3. 회사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4. 계약이 성립한 이후에도 회사가 본조 제1항 각 호의 사유를 발견한 경우 회사는 즉시 계약을 취소할 수 있으며, 계약 취소 시 고객이 결제한 여행상품 대금은 즉시 환불처리 됩니다.

바로가기 제12조(지급방법)

1. 사이트에서 구매한 여행상품 등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여행상품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① 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 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②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③ 가상계좌, 온라인무통장입금
④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⑤ 마일리지 등 회사가 지급한 포인트, 적립금 등에 의한 결제
⑥ 회사와 계약을 맺었거나 회사가 인정한 상품권, 포인트 등에 의한 결제
⑦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2. 이용자가 여행상품 등에 대한 대금의 결제와 관련하여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은 전적으로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바로가기 제13조(수신확인통지·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1. 회사는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2.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회사는 예약의 확정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7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바로가기 제14조(쿠폰의 적용)

1. 쿠폰은 발행대상, 발행경로, 사용대상 등에 따라 구분될 수 있으며, 쿠폰의 세부구분, 적용금액, 할인금액(할인율), 사용방법, 사용기한 및 제한에 대한 사항은 쿠폰 또는 서비스화면에 표시됩니다. 쿠폰의 종류 및 내용과 발급 여부에 관하여는 회사의 각 사이트에 대한 정책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2. 쿠폰은 현금으로 출금될 수 없으며, 쿠폰에 표시된 유효기간이 만료되거나 이용계약이 종료되면 소멸합니다.
단, 회사와 이용자 간 쿠폰 제공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관이 있는 경우 해당 약관에 우선합니다.
3. 쿠폰은 부정한 목적이나 용도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를 위반한 경우 회사는 쿠폰을 소멸시키거나 이용자자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제15조(여행상품 등의 공급)

1. 회사는 이용자와 여행상품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한 즉시 예약을 진행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예약한 여행상품 등에 대해 예약 상품 및 이용조건, 상품별 이용방법, 취소 및 환불 규정 등을 명시합니다.

바로가기 제16조(환급)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 신청한 상품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상품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바로가기 제17조(청약철회 등)

1. 회사의 여행상품 등의 예약 취소 및 환불 규정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합니다.
2. 회사와 여행상품 예약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계약내용에 관하여 이용 요금에 대해 청약을 변경하거나 철회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예약한 여행상품과 다른 여행상품이 제공될 경우 여행상품 예약 계약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이용자가 여행상품 예약완료 후, 여행상품의 이상 또는 전산상의 오류 등의 사유로 여행상품을 제공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유발생일로부터 7일 이내에 계약해제 절차를 취합니다.

바로가기 제18조(청약철회 등의 효과)

1.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여행상품 등의 구매 취소 요청을 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여행상품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2. 회사는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상품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상품의 대금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3.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여행상품 등의 환불 처리에 발생하는 수수료 및 기타 제반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4. 기타 본 약관 및 사이트의 이용안내에 규정되지 않은 취소 및 환불에 대한 사항에 대해서는 소비자분쟁해결 기준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바로가기 제19조(개인정보보호)

1.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수집시 서비스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에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의 회원가입시 구매계약이행에 필요한 정보를 미리 수집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하여 구매계약 이전에 본인확인이 필요한 경우로서 최소한의 특정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는 때에는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4. 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제공단계에서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5. 회사가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2조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6.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7.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여야 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동의 없는 제3자 제공,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8. 회사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9.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동의 란을 미리 선택한 것으로 설정해두지 않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거절시 제한되는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명시하고, 필수수집항목이 아닌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 거절을 이유로 회원가입 등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거절하지 않습니다.
10. 회사의 사이트(제2조 제1항에서 정한 범위 내)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링크된 사이트 및 여행상품 등을 제공하는 제3자의 개인정보 취급과 관련하여서는 해당 사이트 및 제3자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확인할 책임이 이용자에게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11.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제3자에게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① 수사기관이나 기타 정부기관으로부터 공식 문서로 정보제공을 요청 받은 경우
② 이용자가 법령을 위반하는 등의 부정행위를 확인하기 위해 필요한 경우
③ 대여사업자(숙소, 렌터카 등) 또는 배송업체 등에게 거래 및 배송 등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정보(성명, 주소, 휴대전화번호)를 제공하는 경우
④ 예약 또는 구매가 성사된 때에 그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와 구매 또는 예약이 종료된 이후에도 반품, 교환, 환불, 취소 등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⑤ 기타 법률에 의해 요구되는 경우

바로가기 제20조(“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여행상품 등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하고,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가 여행상품 등에 대하여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4. 회사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바로가기 제21조(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제19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4. 회원이 본 조 제3항에 따른 통지를 하지 않거나 회사의 조치에 응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바로가기 제22조(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①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 내용의 등록
② 타인의 정보 도용
③ 사이트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④ 사이트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⑤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⑥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⑦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사이트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⑧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바로가기 제23조(“연결 사이트”와 “피연결 사이트” 간의 관계)

1. 상위 사이트와 하위 사이트가 하이퍼링크(예: 하이퍼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사이트”(웹사이트)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사이트”(웹사이트)라고 합니다.
2. “연결 사이트”는 “피연결 사이트”가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상품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 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 연결 사이트”의 초기화면 또는 연결되는 시점의 팝업화면으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바로가기 제24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3. 회사는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바로가기 제25조(게시물의 관리)

1. 이용자가 작성한 게시물에 대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으며, 회사는 이용자가 게시 또는 등록한 내용물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자의 동의나 사전통보 없이 삭제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따른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① 타 이용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하여 명예를 실추시키는 내용일 경우
② 공서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일 경우
③ 위법행위와 관련된 내용일 경우
④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일 경우
⑤ 불법물, 음란물 또는 청소년유해매체물의 게시, 광고, 사이트 링크 내용일 경우
⑥ 회사로부터 승인 받지 아니한 상업광고, 판촉 내용일 경우
⑦ 정당한 사유없이 회사의 영업을 방해하는 내용일 경우
⑧ 기타 관련 법령에 위반되는 내용이라 판단될 경우
2. 회원가입을 한 이용자의 경우, 회원 탈퇴 이전에 작성하였던 게시물 등은 삭제되지 않으며, 탈퇴로 인하여 게시자 본인을 확인할 수 없어 게시물 편집 및 삭제는 불가합니다. 본인이 작성한 게시물의 삭제를 원할 경우 회원 탈퇴 이전에 게시물을 모두 삭제하여야 합니다.
3. 이용자가 작성한 이용후기는 해당 상품을 공급한 사업자 및 유통 사업자에게 개인정보를 제외한 내용이 제공될 수 있으며, 해당 상품의 광고, 판촉 등을 위해 사용될 수 있습니다.
4. 이용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및 「저작권법」등 관련법령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법령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령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5. 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제26조(회사의 면책)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 또는 여행상품 등 공급 사업자의 사정으로 인하여 여행상품 등을 공급하지 못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이용자에게 대여 여행상품 공급이 어렵다는 점을 1회 이상 문자 또는 유∙무선통신 등으로 고지한 후 환불을 진행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이용자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상호간에 회사의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5.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바로가기 제27조(분쟁의 해결)

1.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3.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제28조(재판권 및 준거법)

1. 본 약관 및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 간의 분쟁이 발생하여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에 따라 관할법원을 정합니다.
2. 본 약관의 해석 및 회사와 이용자 간의 분쟁에 대해서 대한민국 법률의 적용을 받습니다.

바로가기 부 칙

1. 본 약관은 2024년 01월 29일부터 시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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릿앤무브먼트(주)(이하 ‘회사’라 한다)은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 및 권익을 보호하고 이용자의 고충을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지침을 두고 있습니다.

바로가기 제1조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

1. 회사는 여행상품의 예약 및 여행관련 서비스 제공 등의 업무처리를 위하여 이용자로부터 최소한의 필수 정보를 수집하며, 제공한 모든 개인정보는 별도의 동의가 없는 한 다른 목적으로 사용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으로 사용합니다.
①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
- 여행 상품, 렌터카, 호텔 등의 예약, 예약 내역 확인 및 상담, 여행 서비스 이용 시 회원 포인트 적립, 조회, 사용 및 안내, 상품구매 및 요금결제, 정산, 청구서 발송 등
② 신규서비스 개발 및 마케팅 광고에 활용
-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인구통계할적 특성에 다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이벤트 정보 및 참여기회 제공, 접속 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이용에 대한 통계

바로가기 제2조 (개인정보 수집 방법 및 수집 항목)

1.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이용자에게 편리하고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만을 수집하고 있습니다.
2. 회사에서 운영하는 홈페이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회원가입, 여행상품 예약 및 구매, 온라인 문의, 전화, 팩스를 통한 본인 확인 등
3.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수집 항목은 아래와 같습니다.
① 홈페이지 회원 가입 : 성명, 생년월일, 아이디(이메일주소), 비밀번호, 휴대폰번호, 성별
②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 성명, 휴대전화번호, 신용카드번호 등 결제정보
③ 인터넷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아래 개인정보 항목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IP주소, 쿠키, MAC주소, 서비스 이용기록, 방문기록, 불량 이용기록, 모바일 마케팅 키정보 등

바로가기 제3조(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1. 회사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2.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홈페이지 회원 가입 : 홈페이지 탈퇴시까지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사유 종료시까지)
- 관계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조사 등이 진행중인 경우에는 해당 수사·조사 종료시까지
- 홈페이지 이용에 따른 채권·채무관계 잔존시에는 해당 채권·채무관계 정산시까지
②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 재화· 서비스 공급완료 및 요금결제 정산 완료시까지(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기간 종료시까지)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른 표시·광고, 계약내용 및 이행 등 거래에 관한 기록
ㄱ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개월
ㄱ 계약 또는 청약철회, 대금결제, 재화 등의 공급기록 : 5년
ㄱ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 「통신비밀보호법」제41조에 따른 통신사실확인자료 보관
ㄱ 가입자 전기통신일시, 개시․종료시간, 상대방 가입자번호, 사용도수, 발신기지국 위치추적자료 : 1년
ㄱ 컴퓨터통신, 인터넷 로그기록자료, 접속지 추적자료 : 3개월
3. 더세일 여행상품 서비스 신청 / 본인 확인 시: 웹사이트 및 모바일 웹, 앱 등 고객입력 정보로 해당 상품 사용 종료시까지
4. 온라인 문의 및 게시글 작성 : 이용자의 고충에 대해 접수 시 입력한 정보로 추후 연락 가능한 정보로 고충 처리 완료시까지

바로가기 제4조(개인정보 제3자 제공)

1.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제1조(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정보주체의 동의,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2. 회사는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① 여행상품 제공업체
- 개인정보 이용목적 : 서비스제공, 구매자 확인, 시설물 예약
- 개인정보 항목 : 성명, 휴대전화번호
- 보유. 이용기간 : 서비스 제공 완료 시 파기 (단, 관계 법령상 정해진 기한동안 보존)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동의 없이 제 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① 서비스 이용약관을 위반 혹은 타인에게 피해를 주는 위법행위를 하는 경우 법적인 조치를 취하기 위해 필요한 개인정보를 공개할 수 있습니다.
② 법령의 규정에 의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수사기간의 요청에 의해 법령 상 절차와 방법에 따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제5조(개인정보처리의 위탁)

1. 회사는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① 여행상품 문자서비스 발송 지원
- 위탁 받는 자(수탁자) : 주식회사 인비토
-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 모바일 쿠폰 발송 (SMS / MMS / LMS 등)
- 취급 정보 : 휴대폰번호
- 이용기간 : 위탁계약 종료시까지
② 결제 지원
- 위탁 받는 자(수탁자) : 웰컴페이먼츠
-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 신용카드, 실시간 계좌이체, 휴대폰 결제를 통한 결제 처리
- 취급 정보 : 성명, 휴대폰번호, 생년월일, 카드번호, 카드비밀번호2자리
- 이용기간 : 위탁계약 종료시까지
③ 결제 지원
- 위탁 받는 자(수탁자) : 엔에이치엔페이코(주),네이버페이,카카오페이
-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 신용카드, 휴대폰번호, 실시간계좌이체, 간편결제 등을 통한 결제 처리
- 취급 정보 : 상품명, 상품 결제금액, 결제 인증값
- 이용기간 : 위탁계약 종료시까지
④ 상품 연동
- 위탁 받는 자(수탁자) : 공급 상품관리 시스템사
-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 여행상품 제공에 따른 공급 및 정산 처리를 위한 정보 제공
- 취급 정보 : 성명, 휴대전화번호
- 이용기간 : 위탁계약 종료시까지
2. 회사는 위탁계약 체결 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6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 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3.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바로가기 제6조(정보주체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1.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① 개인정보 열람요구
②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③ 삭제요구
④ 처리정지 요구
2.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회사에 대해 서면, 전화,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3.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4.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계법령을 위반하여 회사가 처리하고 있는 정보주체 본인이나 타인의 개인정보 및 사생활을 침해하여서는 아니됩니다.

바로가기 제7조(개인정보의 파기)

1.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정보주체로부터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3.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파기절차
회사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② 파기방법
회사는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방법을 통하여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를 이용하여 분쇄합니다.

바로가기 제8조(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관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시행, 정기적 직원 교육 등
2. 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고유식별정보 등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3. 물리적 조치 :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의 접근통제

바로가기 제9조(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1. 회사는 이용자에게 개별적인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2.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PC 컴퓨터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① 쿠키의 사용목적: 이용자가 방문한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인기 검색어, 보안접속 여부,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 제공을 위해 사용됩니다.
②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인터넷 옵션>개인정보 메뉴의 옵션 설정을 통해 쿠키 저장을 거부 할 수 있습니다.
③ 쿠키 저장을 거부할 경우 맞춤형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제10조(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자 안내)

1.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된 불만 및 민원사항을 처리하기 위하여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성명 : 박관순
직책 : 릿앤무브먼트(주)
※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로 연결됩니다.
▶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
부서명 : 개발팀
2. 정보주체는 회사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바로가기 제11조(개인정보 열람청구)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고객 고충 처리용 개인정보 열람청구 접수·처리 부서
부서명 : 고객관리팀
담당자 : 고객관리팀원

바로가기 제12조(권익침해 구제방법)

정보주체는 아래의 기관에 대해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전화 : (국번없이) 118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 홈페이지 : www.kopico.go.kr
- 전화 : (국번없이) 1833-6972
▶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02-3480-3573 (www.spo.go.kr)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 182 (http://cyberbureau.police.go.kr)

바로가기 제13조(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 회사는 개인정보 수집항목, 이용목적, 용도 등이 변경될 경우 웹사이트의 첫 페이지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20. 04. 20부터 적용됩니다.

바로가기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웰컴페이먼츠(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전자지급결제대행서비스 및 결제대금예치서비스를 이용자가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 사이의 전자금융거래에 관한 기본적인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바로가기 제2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정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전자금융거래'라 함은 회사가 전자적 장치를 통하여 전자지급결제대행서비스 및 결제대금예치서비스(이하 '전자금융거래 서비스'라고 합니다)를 제공하고, 이용자가 회사의 종사자와 직접 대면하거나 의사소통을 하지 아니하고 자동화된 방식으로 이를 이용하는 거래를 말합니다.

2. '전자지급결제대행서비스'라 함은 전자적 방법으로 재화의 구입 또는 용역의 이용에 있어서 지급결제정보를 송신하거나 수신하는 것 또는 그 대가의 정산을 대행하거나 매개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3. '결제대금예치서비스'라 함은 이용자가 재화의 구입 또는 용역의 이용에 있어서 그 대가(이하 '결제대금'이라 한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이라 합니다)을 공급받기 전에 미리 지급하는 경우, 회사가 이용자의 물품수령 또는 서비스 이용 확인 시점까지 결제대금을 예치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4. '이용자'라 함은 이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전자금융거래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5. '접근매체'라 함은 전자금융거래에 있어서 거래지시를 하거나 이용자 및 거래내용의 진실성과 정확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사용되는 수단 또는 정보로서 전자식 카드 및 이에 준하는 전자적 정보(신용카드번호를 포함한다), '전자서명법'상의 인증서, 회사에 등록된 이용자번호, 이용자의 생체정보, 이상의 수단이나 정보를 사용하는데 필요한 비밀번호 등 전자금융거래법 제2조 제10호에서 정하고 있는 것을 말합니다.

6. '거래지시'라 함은 이용자가 본 약관에 의하여 체결되는 전자금융거래계약에 따라 회사에 대하여 전자금융거래의 처리를 지시하는 것을 말합니다.

7. '오류'라 함은 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 없이 전자금융거래가 전자금융거래계약 또는 이용자의 거래지시에 따라 이행되지 아니한 경우를 말합니다.

바로가기 제3조 (약관의 명시 및 변경)

1. 회사는 이용자가 전자금융거래 서비스를 이용하기 전에 이 약관을 게시하고 이용자가 이 약관의 중요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 전자문서의 전송방식에 의하여 본 약관의 사본을 이용자에게 교부합니다.

3. 회사가 약관을 변경하는 때에는 그 시행일 1월 전에 변경되는 약관을 회사가 제공하는 전자금융거래 서비스 이용 초기화면 및 회사의 홈페이지에 게시함으로써 이용자에게 공지합니다

바로가기 제4조 (전자지급결제대행서비스의 종류)

회사가 제공하는 전자지급결제대행서비스는 지급결제수단에 따라 다음과 같이 구별됩니다.

1. 신용카드결제대행서비스: 이용자가 결제대금의 지급을 위하여 제공한 지급결제수단이 신용카드인 경우로서, 회사가 전자결제시스템을 통하여 신용카드 지불정보를 송,수신하고 결제대금의 정산을 대행하거나 매개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2. 계좌이체대행서비스: 이용자가 결제대금을 회사의 전자결제시스템을 통하여 금융기관에 등록한 자신의 계좌에서 출금하여 원하는 계좌로 이체할 수 있는 실시간 송금 서비스를 말합니다.

3. 가상계좌서비스: 이용자가 결제대금을 현금으로 결제하고자 경우 회사의 전자결제시스템을 통하여 자동으로 이용자만의 고유한 일회용 계좌의 발급을 통하여 결제대금의 지급이 이루어지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4. 기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지급결제수단의 종류에 따라 '휴대폰 결제대행서비스', '상품권결제대행서비스', 등이 있습니다.

바로가기 제5조 (결제대금예치서비스의 내용)

1. 이용자(이용자의 동의가 있는 경우에는 재화 등을 공급받을 자를 포함합니다. 이하 본 조에서 같습니다)는 재화 등을 공급받은 사실을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회사에 통보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공급받은 사실을 통보 받은 후 회사와 통신판매업자간 사이에서 정한 기일 내에 통신판매업자에게 결제대금을 지급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영업일이 지나도록 정당한 사유의 제시없이 그 공급받은 사실을 회사에 통보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이용자의 동의없이 통신판매업자에게 결제대금을 지급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통신판매업자에게 결제대금을 지급하기 전에 이용자에게 결제대금을 환급받을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그 결제대금을 소비자에게 환급합니다.

5. 회사는 이용자와의 결제대금예치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구체적인 권리,의무를 정하기 위하여 본 약관과는 별도로 결제대금예치서비스이용약관을 제정할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제6조 (이용시간)

1. 회사는 이용자에게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전자금융거래 서비스를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금융기관 기타 결제수단 발행업자의 사정에 따라 달리 정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기타 기술상의 필요나 금융기관 기타 결제수단 발행업자의 사정에 의하여 서비스 중단이 불가피한 경우, 서비스 중단 3일 전까지 게시가능한 전자적 수단을 통하여 서비스 중단 사실을 게시한 후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다만, 시스템 장애복구, 긴급한 프로그램 보수, 외부요인 등 불가피한 경우에는 사전 게시없이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제7조 (접근매체의 선정과 사용 및 관리)

1. 회사는 전자금융거래 서비스 제공 시 접근매체를 선정하여 이용자의 신원, 권한 및 거래지시의 내용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는 접근매체를 제3자에게 대여하거나 사용을 위임하거나 양도 또는 담보 목적으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3. 이용자는 자신의 접근매체를 제3자에게 누설 또는 노출하거나 방치하여서는 안되며, 접근매체의 도용이나 위조 또는 변조를 방지하기 위하여 충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4.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접근매체의 분실이나 도난 등의 통지를 받은 때에는 그 때부터 제3자가 그 접근매체를 사용함으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바로가기 제8조 (거래내용의 확인)

1. 회사는 이용자와 미리 약정한 전자적 방법을 통하여 이용자의 거래내용(이용자의 '오류정정 요구사실 및 처리결과에 관한 사항'을 포함합니다)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하며,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요청을 받은 날로부터 2주 이내에 모사전송 등의 방법으로 거래내용에 관한 서면을 교부합니다.

2. 회사가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거래내용 중 거래계좌의 명칭 또는 번호, 거래의 종류 및 금액, 거래상대방을 나타내는 정보, 거래일자, 전자적 장치의 종류 및 전자적 장치를 식별할 수 있는 정보와 해당 전자금융거래와 관련한 전자적 장치의 접속기록은 5년간, 건당 거래금액이 1만원 이하인 소액 전자금융거래에 관한 기록, 전자지급수단 이용시 거래승인에 관한 기록, 이용자의 오류정정 요구사실 및 처리결과에 관한 사항은 1년간의 기간을 대상으로 하되, 회사가 전자지급결제대행 서비스 제공의 대가로 수취한 수수료에 관한 사항은 제공하는 거래내용에서 제외됩니다.

3. 이용자가 제1항에서 정한 서면교부를 요청하고자 할 경우 다음의 주소 및 전화번호로 요청할 수 있습니다.

-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서광로 192,4층

- E-mail : khj3855@the-sale.kr

- 전화번호 : 064-743-1100

- FAX : 064-711-0098

바로가기 제9조 (오류의 정정 등)

1. 이용자는 전자금융거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오류가 있음을 안 때에는 회사에 대하여 그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전항의 규정에 따른 오류의 정정요구를 받은 때에는 이를 즉시 조사하여 처리한 후 정정요구를 받은 날부터 2주 이내에 그 결과를 이용자에게 알려 드립니다.

바로가기 제10조 (회사의 책임)

1. 회사가 접근매체의 발급주체가 아닌 경우에는 접근매체의 위조나 변조로 발생한 사고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배상책임이 없습니다.

2. 회사가 접근매체의 발급주체이거나 사용, 관리주체인 경우에는 접근매체의 위조나 변조로 발생한 사고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배상책임이 있습니다. 다만 이용자가 제7조 제2항에 위반하거나 제3자가 권한없이 이용자의 접근매체를 이용하여 전자금융거래를 할 수 있음을 알았거나 알 수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이용자가 자신의 접근매체를 누설 또는 노출하거나 방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회사는 계약체결 또는 거래지시의 전자적 전송이나 처리과정에서 발생한 사고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그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그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다만 본조 제2항 단서에 해당하거나 법인('중소기업기본법' 제2조 제2항에 의한 소기업을 제외합니다)인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로서 회사가 사고를 방지하기 위하여 보안절차를 수립하고 이를 철저히 준수하는 등 합리적으로 요구되는 충분한 주의의무를 다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4. 회사는 이용자로부터의 거래지시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천재지변,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정전, 화재, 통신장애 기타의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처리 불가능하거나 지연된 경우로서 이용자에게 처리 불가능 또는 지연사유를 통지한 경우(금융기관 또는 결제수단 발행업체나 통신판매업자가 통지한 경우를 포함합니다)에는 이용자에 대하여 이로 인한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바로가기 제11조 (전자지급거래계약의 효력)

1. 회사는 이용자의 거래지시가 전자지급거래에 관한 경우 그 지급절차를 대행하며, 전자지급거래에 관한 거래지시의 내용을 전송하여 지급이 이루어지도록 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의 전자지급거래에 관한 거래지시에 따라 지급거래가 이루어지지 않은 경우 수령한 자금을 이용자에게 반환하여야 합니다.

바로가기 제12조 (거래지시의 철회)

1. 이용자는 전자지급거래에 관한 거래지시의 경우 지급의 효력이 발생하기 전까지 거래지시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2. 전항의 지급의 효력이 발생 시점이란 (i) 전자자금이체의 경우에는 거래지시된 금액의 정보에 대하여 수취인의 계좌가 개설되어 있는 금융기관의 계좌 원장에 입금기록이 끝난 때 (ii) 그 밖의 전자지급수단으로 지급하는 경우에는 거래지시된 금액의 정보가 수취인의 계좌가 개설되어 있는 금융기관의 전자적 장치에 입력이 끝난 때를 말합니다.

3. 이용자는 지급의 효력이 발생한 경우에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상 청약의 철회의 방법 또는 본 약관 제5조에서 정한 바에 따라 결제대금을 반환 받을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제13조 (전자지급결제대행 서비스 이용 기록의 생성 및 보존)

1. 회사는 이용자가 전자금융거래의 내용을 추적, 검색하거나 그 내용에 오류가 발생한 경우에 이를 확인하거나 정정할 수 있는 기록을 생성하여 보존합니다.
2. 전항의 규정에 따라 회사가 보존하여야 하는 기록의 종류 및 보존방법은 제8조 제2항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바로가기 제14조 (전자금융거래정보의 제공금지)

회사는 전자금융거래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서 취득한 이용자의 인적사항, 이용자의 계좌, 접근매체 및 전자금융거래의 내용과 실적에 관한 정보 또는 자료를 이용자의 동의를 얻지 아니하고 제3자에게 제공,누설하거나 업무상 목적 외에 사용하지 아니합니다.

바로가기 제15조 (분쟁처리 및 분쟁조정)

1. 이용자는 다음의 분쟁처리 책임자 및 담당자에 대하여 전자금융거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의견 및 불만의 제기, 손해배상의 청구 등의 분쟁처리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 담당자 : 박관순

- 연락처(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 064-743-1100, khj3855@the-sale.kr

2. 이용자가 회사에 대하여 분쟁처리를 신청한 경우에는 회사는 15일 이내에 이에 대한 조사 또는 처리 결과를 이용자에게 안내합니다.

3. 이용자는 '금융감독기구의 설치 등에 관한 법률' 제51조의 규정에 따른 금융감독원의 금융분쟁조정위원회나 '소비자보호법' 제31조 제1항의 규정에 따른 소비자보호원에 회사의 전자금융거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한 분쟁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제16조 (회사의 안정성 확보 의무)

회사는 전자금융거래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전자금융거래의 종류별로 전자적 전송이나 처리를 위한 인력, 시설, 전자적 장치 등의 정보기술부문 및 전자금융업무에 관하여 금융감독위원회가 정하는 기준을 준수합니다.

바로가기 제17조 (약관외 준칙 및 관할)

1.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하여는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통신판매에 관한 법률, 여신전문금융업법 등 소비자보호 관련 법령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2.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관할은 민사소송법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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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 취급방침 제1조(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정보주체의 동의,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 회사는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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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인정보 이용목적 : 서비스제공, 구매자 확인 및 시설물 예약
• 개인정보 항목 : 성명, 휴대전화번호
• 보유. 이용기간 : 서비스 제공 후 정산 완료 시 파기 (단, 관계 법령상 정해진 기한동안 보존)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동의 없이 제 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 서비스 이용약관을 위반 혹은 타인에게 피해를 주는 위법행위를 하는 경우 법적인 조치를 취하기 위해 필요한 개인정보를 공개할 수 있습니다.
• 법령의 규정에 의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수사기간의 요청에 의해 법령 상 절차와 방법에 따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부 칙
• - 본 약관은 2024년 01월 29일부터 시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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